본문 바로가기

Study

추천사이트

하드락
 
http://www.headrock.co.kr/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웹2.0속에 다중정보제공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이 블로그는 블로그를 이용한 자기홍보에 성공한 사례가 될 수 있다.
세부적으로 1) 디자인부분에서는 블로그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탬플릿을 이용하고 있는데, 이는 유사한 탬플릿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는 시각적으로 거부감을 없애는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, 기존 탬플릿에 만화컨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그답게 재미있는 그림을 배경으로 둠으로써 이 블로그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.
2) 블로그이면서도 카테고리정렬을 가장 홈페이지에 가까운 카테고리 위젯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컨텐츠를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.

소니스타일
http://www.sonystyle.co.kr/
사용자 삽입 이미지
직선과 곡선
웹사이트의 디자인은 직선과 곡선의 배합이 있어야 좋은 디자인이라고 한다. 그렇다면 이 홈페이지는 곡선과 직선의 심한 오버없이 무난하면서도 편안하게 디자인되었다는 느낌을 받는다. 상단 메뉴바에 있는 조그마한 둥근원이 사용자들의 시각순서를 둥근원을 기점으로 갈 수 있도록 배열한 듯하다.
핵심메뉴
상단 우측에 있는 퀵메뉴바는 사용자들의 편리를 배려함과 동시에 다소 밋밋해질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다.
상품드로그
자세히 알고자 하는 상품의 카테고리 내용을 마우스로 드로그 해서 드로그지점에 놓는 아이디어는 재미있고 독특하다.

웹에이전시

http://www.astrum.co.kr/
사용자 삽입 이미지
많은 웹에이전시의 홈페이지 디자인이 회사소개 중심으로 이루진다면 이 홈페이지는 철저히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첫화면부터 비교적 큰 사이즈의 이미지로 주요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고 있으며, 서브페이지에서도 시간대별로 플래쉬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포트폴리오를 감상할 수 있게 만들었다.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이루어져 내 취형에 맞는다.

카드사
http://www.shinhancard.com/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금융권 홈페이지의 특성상 대부분 은행카드사의 홈페이지는 다수의 메뉴때문에 꽉찬 느낌을 준다. 하지만 이 홈페이지는 중앙에 빈듯한 큰 플래쉬 이미지를 주고 그 중앙을 따라 원을 그리듯 메뉴가 주어져 어느 메뉴를 찾아야지 하는 심적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으며, 우측에는 중요 메뉴, 좌측에는 공지나 뉴스가 자리잡고 있어서 일반 홈페이지 형식에 따르고 있어서 편안한 느낌을 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