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드락
http://www.headrock.co.kr/
웹2.0속에 다중정보제공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이 블로그는 블로그를 이용한 자기홍보에 성공한 사례가 될 수 있다.
세부적으로 1) 디자인부분에서는 블로그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탬플릿을 이용하고 있는데, 이는 유사한 탬플릿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는 시각적으로 거부감을 없애는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, 기존 탬플릿에 만화컨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그답게 재미있는 그림을 배경으로 둠으로써 이 블로그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.
2) 블로그이면서도 카테고리정렬을 가장 홈페이지에 가까운 카테고리 위젯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컨텐츠를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.
소니스타일
http://www.sonystyle.co.kr/
웹사이트의 디자인은 직선과 곡선의 배합이 있어야 좋은 디자인이라고 한다. 그렇다면 이 홈페이지는 곡선과 직선의 심한 오버없이 무난하면서도 편안하게 디자인되었다는 느낌을 받는다. 상단 메뉴바에 있는 조그마한 둥근원이 사용자들의 시각순서를 둥근원을 기점으로 갈 수 있도록 배열한 듯하다.
핵심메뉴
상단 우측에 있는 퀵메뉴바는 사용자들의 편리를 배려함과 동시에 다소 밋밋해질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다.
상품드로그
자세히 알고자 하는 상품의 카테고리 내용을 마우스로 드로그 해서 드로그지점에 놓는 아이디어는 재미있고 독특하다.
웹에이전시
http://www.astrum.co.kr/
카드사
http://www.shinhancard.com/
Study